문화원 소개
인사말
연혁
찾아오시는길
중문장학회
 
 
 
HOME > 중국문화원소개 > 문화원소개
 
중국문화원소개
1992년 한·중 양국간의 국교 수교를 시작으로 양국간 우호증진을 위한 그 동안의 정부 및 민간 교류협력이 꾸준히 이루어져 왔습니다.
2001년 주용기 총리가 한국을 방문했을때, 김대중 대통령과 한·중 양국에 문화원을 설립하는 것을 상의해 결정하였습니다.
이에 2004년 12월 서울에 주한 중국문화원이 개원 되었으며, 뒤이어 주부산중국 총영사관 및 주한중국문화원과의 협의 아래 2006년 1월 지방에서는 처음으로 대구에 중국문화원을 개원하게 되어, 영남 지역에서 문화교류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안내
개관시간 : 월~토요일 09:00~17:30 (점심시간 폐관 12:00~13:30)
문의전화 : 053-625-3220/9220
 
   
역사문화관   전시관(중문갤러리)   체험관1
   
체험관2   영상(세미나)관   어학당
 
설립목적
중국 문화원은 서울에 소재한 주한 중국문화원에 이어 주한중국대사관과 주부산중국 총영사관의 지원으로 지방에선 유일하게 대구에 설립되어있습니다.

본 중국문화원은 주부 산중국총영사관 및 서울주한중국문화원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영남지역에서 중국의 문화를 소개하고 또한 중국과 관련한 다양하고도 엄선된 정보를 공급하며, 중국과의 교류 역할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한국의 각계 인사를 대상으로 현대 중국의 발전현황과 중국문화를 정확하고 알차게 소개하여 중국을 이해하려는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한중 양국의 문화교류를 한층 활성화 시켜 여러 형태의 문화 활동 개최와 중국문화를 비롯 경제, 사회, 교육 등 각종 중국에 관한 지식 강좌를 통해 양국 국민들의 이해와 친선을 도모합니다.
한중 양국 문화에 대한 협력을 한 단계 높여 서로 협력하며 문화교류를 하는 각 계 인사들에게 교류와 친선의 장을 제공합니다.